폐업시 자산환급받았던 인테리어 철거비용을 세금계산서 발급받아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 싸부넷

  • 나의 일정
  • erp바로가기

  • 최신댓글리스트 더보기
    Erp사용질문 실무Q&A
    게시판타이틀 실무상담사례(내부용) / 상세보기
    등록일 2020-12-02 17:31:09

    제목

    폐업시 자산환급받았던 인테리어 철거비용을 세금계산서 발급받아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startDate

    2020-11-23
    내용

     


     
     
    음식점입니다.
    19년1기확정신고시 인테리어공사로 6,000,000원(부가세) 환급받았고,
    20년10월 폐업예정입니다.

    폐업시 잔존재화로 납부해야하는대상이지만
    현재 건물측에서 음식점 영업 전 으로 시설을 원상복귀 해놓고 나가야한다고해서 철거중에있어서
    잔존재화로 재계산대상이 아니라고 확인했습니다.

    철거관련비용에 대해서 세금계산서를 발행받지않고, 철거했다는 증빙서류만 있을시에도
    폐업시 잔존재화로 재계산 하지않아도 되는건지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십니까? 국세행정에 대한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철거업체로부터 세금계산서를 수취, 공사대금 계좌 이체, 임대인의 철거확인서를 받아 놓으시기 바랍니다.

    ♣ 답변 내용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등록일
    공지사항 [인사급여] 급여대장, 노임지급대장, 노무비지급명세서 엑셀 인쇄 유료화 안내 2024-05-17
    공지사항 개인사업자(복식부기)의 표준재무제표(표준합계잔액시산표, 표준재무상태표, 표준손익계... 2024-04-30
    프로그램 FAQ 개인사업자(복식부기)의 표준재무제표(표준합계잔액시산표, 표준재무상태표, 표준손익계... 2024-04-30
    공지사항 싸부넷 서버 정기 점검 안내 [2024.04.27.(토) 23:00 ~ 04.28(일) 07:00] 2024-04-24
    공지사항 2024년 근로소득세 간이세액표 개정에 따른 업데이트 (2024년 3월 1일부터 시행) 2024-03-12
    실무자료실 2024년 근로소득세 간이세액표 개정에 따른 업데이트 (2024년 3월 1일부터 시행) 2024-03-12
    공지사항 설날 휴무 안내 2024-02-08
    공지사항 [인사급여:산재보험] 노무제공자(특고) 직종별 산재보험료율 변경(2024년 1월 1일부터) 2024-02-07
    공지사항 [기타소득 간이지급명세서] 2024년 1월 지급분부터 인적용역 기타소득자 간이지급명세서 매... 2024-01-31
    공지사항 [통장업로드: 자동수집] 바로빌 서비스 정상화 공지 2024-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