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싸부 회원(제자?) 여러분~.
저는 전표 출력하면서 사실 A4 절반 사이즈보다는 A4 가로사이즈가 좋다고 생각하는데 어떠하신가 궁금하네요?
제 경험상 더존 5년 - 무슨 미국계 회사 MFG Pro 인가 .. Erp 2년 - SAP 3년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더존만 A4 반사이즈 였고 나머지는 A4 사이즈 였거든요.
A4 반사이즈의 단점은
1. 증빙을 접어서 편철해야 한다.
2. 자주 접히다 보니 증빙 복사 및 열람과정에서 증빙의 훼손 가능성이 있다.
3. 두께가 두꺼워 져서 편철되는 분량이 A4에 비해 적다. (전표바인더 수량 증가)
A4 반사이즈(B5) 전표의 장점은
1. 사이즈가 작아 보관하기 용이.
2. 세금계산서 사이즈랑 같아서, 다른증빙 없으면 딱좋음.. 남는 반토막은 메모장활용..
저의 개인적 희망사항(취향차이나 목적차이는 다들 있으니깐요..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1. A4 가로사이즈
2. 남는 가로여분에는 적요를 조금 늘리고, 사업자번호, 증빙유형 추가
3. 글꼴 및 칸을 조금 줄이고, 전표 라인수 증가.
4. 전표번호는 편철기준으로 봤을때 우측상단 및 좌측하단으로 이동.
5. 계정코드, 거래처코드, 지급정보, 계좌정보 추가.
뭐 요렇게 되겠네요..
참고로 양식 올려봅니다...